후원혜택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후원혜택 Home > 한얼가족 > 후원혜택



fcf909f80836e46b10c496285b6c481d_1585557636_8349.jpg 


Total 6건
  • Q. 왜 이용료를 받는 노인 요양원에 후원을 해야 하나요?

    현재 노인장기요양제도의 집행을 위해 책정된 수가는 어르신 돌봄 제공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및 인력 고용을 기준으로 산출되어 있습니다. 이에, 국가에서 정한 어르신 당 직책별 최소수의 직원들이 호봉 적용 없이 최저임금을 받으며 정해진 시간 내 수행해야 하는 업무의 질은 수행 기관의 재량에 따라 관리해 나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후원금의 모집이 필수적이며 후원금의 규모가 기관 서비스의 질과 밀접한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논리의 방증입니다.

     

    복지인들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사지가 굳은 몸을 조심스레 일으켜 한번 더 뒷마당을 산책을 시켜드리고, 보통의 압력도 피멍이 되는 피부를 조금 더 시간들여 천천히 목욕시켜드리고, 바쁜 업무와 교육 사이 어르신과 대화할 때 더 많이 그리고 더 오래 눈 맞추고, 손 맞잡고 이야기를 들어드리고 싶습니다.

     

    현장에서부터의 바른 돌봄 실천은 제도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가치를 지지하는 후원금은 가치의 실현으로 이어집니다. 25년 후 한국 인구의 절반이 노인이 됩니다. 나와 우리가족의 보다 나은 노후와 복지제도 실현을 위하여, 우리나라 노인복지의 대표적인 주춧돌인 장기요양제도를 현장에서 실천하는 진주요양원 후원은 인간존중 기반 어르신 서비스 제공 제도 및 문화 형성의 씨앗이 됩니다.

  • Q. 내가 내는 후원금이 투명하게 사용되나요?

    요양원의 투명한 세입세출 내역은 3개 주요 법률(사회복지사업법,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 법인세법)에 기반하여 6개 기관 및 부서(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복지부, 경상남도 노인복지과 및 감사과, 진주시 노인복지과 및 감사과)에 의한 평가, 감사 및 지도점검 등에 의해 엄격한 통제와 관리로 시스템화됩니다.

     

    후원금의 사용처는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의2 2항에 따라 후원금 수입 및 사용결과보고서를 공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를 통해 해당내용을 쉽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055-763-2541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 Q. 특별히 진주요양원에 후원을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얼정신을 기반으로 설립 및 운영되어온 진주요양원은 널리 모든 인간을 이롭게 하자는 의미의 홍익인간 정신을 1999년 법인 설립 정신의 모토로 삼아, 오늘날까지 지속적으로 실현해오고 있습니다. 가족이 없거나 경제적, 신체적, 정신적 자립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노후를 지켜드리고자 설립한 기관의 정신은 오늘날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실현 이후에도 복지와 공익의 실현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후원의 가장 큰 기본 충족조건은 믿을 수 있는 기관의 선택입니다. 진주요양원은 믿을 수 있는 이웃 기관일 뿐만 아니라 나와 공공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성을 갖고 장기적인 비전으로 운영되는 체계적인 복지 기관입니다.


    저희의 노력 중 일부가 '진주요양원의 특징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나자신과 나의 가족 및 이웃의 존엄하고 행복한 노후를 직접 내 손으로 만들어 가고자 하는 저희의 노력에 동참해 주십시오.


  • Q. 내가 보낸 후원금은 오직 어르신을 위해서만 사용되나요?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사회복지사업법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ㆍ회계 규칙에 기반하여 별도 후원금 전용 계좌에서의 입출금 행위를 통해 엄격하게 집행 및 관리됩니다. 이때 해당 후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범위, 비율 및 계정 항목이 엄격하게 기재되어 있어 기관의 자의로 후원금을 사용할 수 없도록 제도화되어 있습니다.

     

    후원금은 직접비 및 간접비의 형식으로 모두 어르신을 위해 사용되며, 어르신이 아닌 특정 개인을 위한 사용이 절대 불가합니다. 직접비의 경우 입소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비, 의복비, 일회용 기저귀 및 생필품 구입비 등을 위해 주로 사용되며 수가에서 보전할 수 없는 추가적이거나 보다 질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간접비의 경우 어르신에게 필요한 집기 구매를 위한 자산취득비, 노후 시설 수리비, 돌봄 제공 직원의 처우 개선 및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구축 등의 범위에서 집행되며 명시된 규정 비율 이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진주요양원의 경우 기초생활수급대상 어르신이 전체 생활 인원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어 후원금의 직접비 지출 영역이 더 넓습니다.


  • Q. 혹시 후원에 따른 혜택이 있나요?

    우리는 모두 누군가로부터 도움을 받아 이 자리에 있습니다. 나눔의 아름다움은 결국 나와 우리가족에게로 환원 됩니다.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가치있는 행동에 대한 세금 공제혜택을 받으십시오. 귀하가 후원하신 후원금품은 법인세법 제24조와 소득세법 제34조에 의하여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 및 청소년 후원자가 포함된 가족후원자에게 나눔 교육 메시지 송부

    사람과 가족 그리고 이웃의 가치를 지키고자 하는 노력을 카드에 담아 어린이/청소년 후원자의 명의로 나눔 교육 메시지 카드를 송부합니다. 사회적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민감한 시기 자녀의 인성교육과 문화확립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별도 신청기반 서비스

     

    신규 신청자 대상 한얼 감사 패키지제공

    한얼 가족이 되심을 인증하는 후원증서와 함께 소정의 한얼 사은품이 제공됩니다.

     

    연간 소식지 하늘마음배송

    한해 동안 기관의 노력과 실적, 후원 및 봉사자 현황 및 한해 예결산 살림 운용 내역을 정성껏 정리한 소식지를 우편 송부 해드립니다.

     

    후원자 한얼가족 사업장 홍보

    후원 사업장을 홈페이지 및 소식지 미니 배너 홍보해드립니다.

    *기관 사정상 일정 금액 및 일정 기간 이상 후원자님을 대상으로 적용하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후원자 명절 인사 및 감사 선물 증정

    모든 후원자님께 명절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일부 후원자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전달합니다.

    *기관 사정상 일정 금액 및 일정 기간 이상 후원자님을 대상으로 적용하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개인 및 단체 특별 후원금품 기증식 시행

    특별 후원금품 기증식을 시행하고 기념사진을 제공해드립니다.

    *별도 신청기반 서비스

     

    후원감사팻말 제작 및 증정

    사업장 또는 가정에 부착하실 수 있는 후원감사팻말을 맞춤 제작하여 증정해드립니다.

    *기관 사정상 일정 금액 및 일정 기간 이상 후원자님을 대상으로 적용하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 믿고 후원할 수 있는 좋은 요양원 구분 방법이 있나요?

    가장 좋은 방법은 봉사활동 등을 통한 직접 방문입니다. 또는 지역사회의 인지도 및 기관의 평판을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실제 후원 선택시, 후원 금액보다 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점은 내가 보낸 소중한 후원금을 효과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요양원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첫 번째, 직원을 직접 만나서 대화해 보면 어르신을 향한 친절, 표정과 태도, 진정성, 전문성, 소통의 자세 등을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직접 방문시 시설의 청결도, 냄새, 산책 가능 환경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전반적으로 어르신을 위한 기관의 노력의 정도를 가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 돌봄은 특수한 형태의 노동으로 돌봄의 제공자와 수여자가 서로 신뢰하고 존중할 때 진정한 서비스와 그에 따른 결과가 창출됩니다. 이에 기관의 직원 문화와 직원 처우 개선 노력을 함께 살펴보신다면 기관 선택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그 외 시설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 업데이트되는 공지, 소식, 프로그램 등의 정보 열람을 통해 인권의 이해, 직원 교육의 종류, 어르신 프로그램의 내용, 장기근속 직원 비율, 내외부 자원 연계의 활성화 등에 대한 정보를 통하여 기관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회복지법인 한얼 진주요양원   &   사회복지법인 한얼 하늘마음노인통합지원센터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 제곡길 98번길 46
Tel. 055-763-2541(2) Fax. 055-763-2540 E-mail: jjhanurl@hanmail.net
Copyright © 2020 진주요양원. All rights reserved.   [A]